드 넓은 평야에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청보리의 보습은 사람들을 매혹시킵니다. 이 멋진 장면을 볼 수 있는 청보리축제가 고창에서 열린다고 하니 가봐야겠습니다. 초록물결 음악노트란 주제로 매년 더 발전하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올해로 벌써 21회가 되었다죠? 4월 20일 토요일부터 5월 12일 토요일까지 23일간의 축제기간 꼭 체크하시고 넓은 청보리밭에서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고창 청보리밭 축제와 사계절 멋진 장소로 변화하는 학원농장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창 청보리밭 학원 농장
고창 학원농장은 1960년 초 전 국무총리인 진의종과 부인 이학역사가 아산, 황무지를 개간하여 약 40만 평에 보리밭이 만들어지며 시작되었습니다. 봄에는 보리와 유채꽃이 장관을 이루고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메밀꽃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학원농장은 우리나라 경관농업의 처음이자 2004년 말 전국 최초로 주변지역의 경관 농업 특구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학원 농장은 전 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의 여러 관광지와 더불어 경관농업의 좋은 본보기로 많은 관광객을 모으고 있으며 드라마와 영화의 멋진 배경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전라북도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축제입니다.
장소: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입장료: 무료
주요 행사 및 프로그램
문화 공연 및 체험: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보리밭을 배경으로 한 음악 공연, 거리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제21회 청보리밭 축제는 음악으로 힐링하는 보리밭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으로 눈과 귀가 즐거운 축제로 기억될 것입니다.
*보리밭 농악 거리공연 4.20(토), 4.27(토), 5.5(일)
주무대 - 보리밭 체험길 - 주무대로 이동하며 고창농악, 판소리, 인형탈, 사자춤등을 공연
*보리밭 사잇길 버스킹공연 4.20(토) ~ 5.12(일)
보리밭 사잇길 내 소무대(풍차 테크 앞, 도깨비 촬영지)에서 보리밭 걷기 체험 중 아름다운 공연을 합니다.
*품격있는 예술단체공연 4.20(토) ~ 5.12(일) 주말 및 공휴일
축제장 주무대(잔디운동장 일원, 보리밭 내 소무대)에서 바이올린, 첼로등 클래식 소품 연주공연합니다.
*퓨전국악 공연 5.4(토), 5.5(일)
축제장 주무대에서 퓨전국악, 창작판소리, 국악연주등을 들려줍니다.
*신나는 예술버스 5.5(일)
축제장 주무대에서 마술, 버블쇼, 클래식, 재즈 공연 등을 선보입니다.
보리밭 걷기 이벤트: 방문객들은 청보리밭을 걸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청보리밭 축제의 백미인 청보리밭 체험길 걷기로 트릭아트 길, 보리밭 사잇길, 노을길, 마중길 등에서 문화와 낭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1.5Km의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친환경 청보리밭을 찾은 관광객에게 탁 트인 청보리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유네스코 7대 보물 찾기 게임: 고창의 유네스코 등재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게임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공간을 확대하여 다목적 전시관 내 보리알 놀이터 및 보릿가루 글씨 쓰기 등 체험 활동을 구성하였습니다.
눈과 마음을 시원하게 씻어주는 청보리밭과 힐링 음악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 학원농장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이며 연인 촬영지라는 사실은 아는 분이라면 다 아시죠? 드라마에서 가슴 절절한 장면의 멋진 배경이 되었던 곳이니만큼 드라마를 즐겁게 시청하셨던 분이라면 꼭 들러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창의 대표적인 축제인 만큼 주차장 시설이나 교통편도 잘 되어 있는데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고창 터미널에서 청보리밭으로 이동가능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고 합니다. 다만 셔틀버스는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행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드 넓은 평야에서 청보리와 유채꽃이 바람에 흔들리는 아름다운 장소에서 한가롭게 거닐어보세요 마음도 청보리만큼이나 푸른 평화가 깃들 것입니다. 다만 그늘이 많이 없으니 양산이나 모자 꼭 챙기시고 들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