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정원은 지금 화려한 꽃 양귀비가 만개하여 방문객을 반기고 있습니다. 물의 정원은 남양주시에 위치한 곳으로 북한강변에 여름에는 꽃 양귀비가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전철역에서도 가까워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가족소풍 장소로 너무나 좋은 물의 정원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물의 정원
경기도 남양주 물의 정원은 2012년 한강 살리기 일환으로 만든 수변생태 공원입니다. 북한강변의 자연 친화적 힐링 공간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공간입니다. 북한강변을 따라 자전거 타기가 좋은데 물의 정원에도 자전거대여소가 있어 타고 한바퀴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규모 : 436,871㎡
물의 정원 산책길 4곳
- 강변산책길 : 물의 정원을 대표하는 산책길. 봄에는 양귀비꽃, 가을에는 노랑(황화) 코스모스를 벗 삼아 산책하고, 사진을 남겨보세요.
- 물향기길(하트존) : 물가에 자란 들풀, 연인들을 위한 하트존 등 한적하고 조용한 농촌의 들길을 걸어보세요.
- 물빛길 : 자생 연꽃, 다양한 수변식물이 있는 습지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한가로운 휴식을 취해보세요.
- 물마음길 : 메타세쿼이아 산책길, 드넓게 펼쳐진 들꽃을 볼 수 있는 물마음 마당, 수변 그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의 정원의 꽃 양귀비
앞서 최근 이상기후, 봄 가뭄 지속 및 생태 교란 식물 유입 등으로 봄 초화인 꽃양귀비의 개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움이 컸었으나 남양주시는 파종 시기를 조절하고 가뭄해결을 위해 관수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는등 많은 노력으로 올해는 꽃양귀비가 성공적으로 개화해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북한강변 약 1Km 구간에 만개한 꽃양귀비를 즐기기위한 많은 방문객의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합니다. 6월 15일부터 약 3주동안은 만개한 꽃양귀비를 즐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뱃나들이교 뒤편으로 이른 코스모스도 피었는데 그쪽은 아직 정리가 되질 않았으나 자연스러운 운치가 있답니다.
물의 정원 이용하기
이용안내
운영시간 : 연중무휴
휴무일 : 없음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유료 (최초 30분 600원, 일일 최대 7,000원)
경차, 저공해자 할인 주말 무료.
주차장: 제 1,2,3 공영 주차장 있음
대중교통안내
* 버스 이용 시
- 일반버스 : 56,167
진중리 조안면체육공원 또는 조안면 복지회관 하차 후 도보 5분
- 마을버스 : 63
진중리 조안면체육공원 또는 조안면 복지회관 하차 후 도보 5분
* 지하철 이용 시
- 경의중앙선 : 운길산역 1번 출구 도보 10분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
전철타고 한시간이면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변의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힐링할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행복해지는 6월의 물의 정원입니다. 야외활동하기 너무 좋은 6월이지만 요즘 기온이 너무 높아 낮시간보다 해질녁 시간의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꽃양귀비도 즐기고 일몰도 감상하고 저녁시간때의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북한강변을 따라 산책도 하고 강변에 앉아 이야기도 나눈다면 이런 시간들이 힐링 아닐까요? 낮시간대의 방문이시라면 양산이나 선글라스는 필수로 챙겨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접근도 편하고 아름다운 꽃양귀비도 즐기고 시원한 북한강도 즐길수 있는 물의 정원으로 소풍 한번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