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을 보면서 낚시를 하는 호사를 누릴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청북도의 초평저수지는 미호천 상류를 가로막은 저수지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낚시터로 유명합니다. 주변은 붕어마을등 초평호를 중심으로 진천농다리, 하늘다리, 한반도 지형 전망 공원등 대표 관광지들이 있어 낚시도 즐기고 주변도 관광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그럼 이 글에서 초평저수지와 주변 관광 명소, 맛집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초평저수지
초평면 화선리 일원 1만 3천 330ha에 조성돼 1천387t의 물을 저수하는 저수지로 잉어, 가물치, 붕어, 뱀장어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 소문난 낚시터입니다. 봄에는 주변이 벚꽃이 만개해 벚꽃명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얼음낚시로도 유명합니다.
주차장(다목적 광장):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575-4
낚시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상방강로(좌대) 이용료 :
3인기준 평일 10~ 12만 원 / 주말 15~ 17만 원(1인 추가 시 1만 원, 최대 6인)
초평저수지 벚꽃섬
주차: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575-4(다목적 광장)
초평저수지 위에 조그맣게 형성된 섬으로 붕어섬이라고도 불리는데 봄이면 섬이 온통 벚꽃으로 뒤덮어 장관을 이룹니다. 평소 알록달록한 수상 방갈로와 낚싯배로 둘러 싸여 있지만 봄이면 또 다른 화사한 벚꽃섬을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령저수지 주변 둘레길에 서서 벚꽃섬을 바라보는 경치는 저수지 물과 방갈로등과 멋지게 어우러집니다.
주변 관광명소
*생거진천 초롱길, 농다리
초롱길이 농다리에서 한반도지형공원까지 꽤 길게 잘 이어져 있습니다. 농다리는 고려 때 축조되었다고 전해지는 돌다리인데 소박한 맛이 있어요. 주변과 잘 어울려서 운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봄이면 벚꽃과 개나리,이팝나무 등 화사한 봄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저주시 주변 테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주변 산도 높지 않고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벚꽃섬의 벚꽃 감상도 하면서 봄의 기운을 느끼며 산책하기 추천드립니다.
*하늘다리
예저수지에 남겨있던 수문을 연결하여 흔들다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조금 소박하긴 하지만 호수 위 흔들리는 다리는 건너는 것은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한반도지형전망
공원 전망대에서 초평호수를 바라보면 한반도 모양이 보인다고 합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올라가는길 또한 임도로 좁아 조심스럽긴 했지만 전망대의 유리난간에서 보는 초평호수는 감탄을 불러올 것입니다.
붕어마을 맛집
*단골집 붕어찜
영업시간 :10:00 ~ 22:00
주소:충북 진천군 초평면 초평로 1053
전화 : 043 - 532 -6171
붕어찜으로 유명한 곳으로 향토음식 경연대회 생선류 부문 은상수상, 백 년 가게 진천군 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송애집
영업시간 : 11:00 ~ 20:00
주소 : 충북 진천군 초평면 초평로 1051-5
전화 : 043 -532-6228
대표음식은 붕어찜입니다. 초평호를 보면서 식사할 수 있고 짜지 않고 얼큰해요.
가족의 봄날을 책임질 초평저수지
낚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벚꽃을 감상하며 낚시를 한다는 것은 또 다른 풍류가 아닐까요? 봄꽃구경으로 온 가족 힐링도 하시고 낚시로 즐거움을 얻고 둘레길을 걸으며 즐거운 담소도 나누고 주변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까지 한다면 봄날을 완벽하게 보낸 하루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