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의 날'과 '고향사랑e음'의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고향사랑e음은 작년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고 답례품등의 혜택을 받는 제도로 많은 호응을 얻었던 정책입니다. 올해는 고향사랑e음의 답례품의 종류도 많아지고 지자체의 아이디어도 더해져 더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섬의 날을 기념하여 섬이 있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더욱더 큰 혜택을 주는 '우리 섬 사랑기부' 이벤트 한번 알아봐야겠죠? 섬의 날이 언제인지 '우리 섬 사랑기부' 이벤트와 혜택 그리고 고향사랑e음 신청방법 등은 무엇일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의 날
일시: 8월 8일
기념행사장소 :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예정
내용:
'섬의 날'은 3면이 바다인 한국에서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8월 8일에 국가기념일로 지정하여 올해 제 5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섬의 날 기념행사는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은 머드축제의 개최지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또한 원산도를 비롯한 보령이 가진 자연경관이 우수한 섬들을 이번 섬의 날 행사를 통해 널리 알려 섬 관광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섬의 날 행사를 널리 홍보하고 섬 지역에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 우리 섬 사랑기부'를 고향사랑e음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
기간 : 2024. 5. 13(월) ~ 2024. 6. 30(일)
부제: 섬에 기부하고 섬으로 여행가자
기념행사 : 충남 보령군에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내용 :
섬 지자체(28개)에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10만 원 이상 기부한 기부자들을 추첨하여 40명을 선정하여 '제5회 섬의 날' 행사와 관련된 혜택을 제공합니다. 당첨자는 고향사랑 e음 홈페이지 게시판(공지사항)에 당첨자 게시 및 개별 통보 예정이며 고향사랑e음의 혜택(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기부금액의 30%이내의 답례품증정등)에 "우리 섬 사랑기부' 혜택까지 더해지니 신청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그럼 참여한 섬 지자체는 어디인지 사진을 참조해 확인하시고 빠른 신청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고향사랑e음 바로가기를 이용해 편리하게 기부하기에 동참해 주세요.
'우리 섬 사랑기부' 혜택
1. 섬의 날 기간 중 개최하는 주요 공연 행사 티켓 (1인 1매, 1매당 4명 입장 가능)
2. 호텔 1박 숙박권(호텔 1박 1실)
*8월 7일(수)~ 10일(토) 중 쏠레르호텔, 우연플로라호텔, 한화리조트 등 1박 제공
*숙박 선착순 배정되며, 1 실당 2~4인 숙박(상황에 따른 변동이 있을 수 있음)
3. 부대 프로그램 참여권
되로 주고 말로 받는 '고향사랑e음'과 '우리 섬 사랑기부' 이벤트
작년에 큰 사랑을 받았던 고향사랑e음이 올해는 더욱더 풍성해진 답례품으로 다시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그리고 '섬의 날'을 홍보하기 위한 고향사랑e음과의 연계는 두 행사에 더 활기를 줄것으로 기대됩니다. 고향이나 관심이 있는 지차체에 기부하기를 올해는 섬이 있는 지자체로 검토해 보시고 고향사랑e음에 동참하시어 더욱더 풍성한 혜택도 받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야 이러한 이벤트도 활성화되고 혜택도 늘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질것입니다. 그리고 작년 고향사랑e음 진행 중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것들이 올해는 해결이 되어 더 많은 시민들이 고향사랑과 섬 사랑에 동참해 행운을 잡으시길 바랍니다.